● 영역
- 지역 : 사이 공간으로 다른 공간과는 구분되는 공간
- 상위, 하위 : 소스코드상 위와 아래, 먼저 실행되는 것이 상위 , 나중에 실행되는 것이 하위
- main 이외의 영역 : C++의 영역 or 그 파일의 영역
● 생명주기
- 전역 변수의 생명주기 : 해당 프로그램이 시작시(생성될때) 생성되고 프로그램이 종료할 때 소멸
- 지역 변수의 생명주기 : 해당 지역에서 해당 변수가 생성될때 (선언될때) 생성되어 해당지역을 벗어
나면 소멸
- 정적 변수의 생명주기 : 해당 프로그램이 시작시(생성될때) 생성되고 프로그램이 종료할 때 소멸
● ( :: )
이걸로 (전역, 지역)에 있는걸 접근, 할때씀
● 손은 안으로 굽는다굽쇼?
서 다른 지역의 같은 이름의 변수라도 해당 지역의 변수가 우선순위가 높다.
● static 정적변수도 0으로 자동초기화
● 지역에 선언한 정적 변수는 지역의 특징 전역에 선언하면 전역의 특징을 가짐
● 메모리 영억
코드 : 소스코드
data : 전역, 정적변수, 상수, 정적함수
힙 : 유동 영역, 동적 사용자가 할당한것???
스텍 : 배열, 함수부분의 위치, 지역, 전달, 임시공간, 약1mb(1024)
● const
대상을 상수화 시켜주는 것이다.
const int *a ; 포인터가 현제 가르키고 있는 값을 변경 못함 (주소변경가능)
int * const a; 값의 변경은 가능하지만 주소를 변경못함
'프로그래밍 >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 / 28 (0) | 2013.03.07 |
---|---|
2/27 (0) | 2013.03.07 |
(2/25) 부족한부분 추가정리 (0) | 2013.03.06 |
정리(2/22) (0) | 2013.03.06 |
8장 객체와 클래스 (0) | 2013.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