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인 패턴 1일차
- GOF : 디자인 패턴 창시한 스터디 그룹
디자인 패턴은 실전의 경험등을 이론으로 승격화시킴 그래서 실용성이 높음
실전 -> 이론
디자인 패턴은 유지보수에 좋음
설계에 비용을 투자하여 유지보수의 비용을 대폭 줄임
디자인 패턴의 3종류 (더있음)
1. 생성 : 단일체(싱글턴), 팩토리
2. 행동 : 상태패턴, 전략패턴<- 현업뛰기전에 공부하면 좋음
3. 구조 : 퍼사드
디자인 패턴을 왜? 쓰나?
- 하나의 객체만 쓰기 위해
(전역이라는 상태를 추구해야함)
어디에 쓰나?
- 관리자, 매니저 급
뭐에 좋나?
- 객체가 더 필요해 졌을때 (싱글톤이 더이상 아니어야 할때) 그에 필요한 자기변화(구조변화)에 유연함
- 유일한 접근점에 브레이크 걸면 에러 났을때 좀더 편한 디버깅을 할수 있다.
'스터디 > 활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벤토리 알고리즘 프로세싱 (0) | 2013.06.25 |
---|---|
STL 기초 3일 (0) | 2013.06.20 |
STL 2일차 (0) | 2013.06.19 |
STL 기초 1일차 (0) | 2013.06.18 |
디자인 패턴 종류 (0) | 2013.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