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컴의 기울어진 공관

● 디자인 패턴 1일차

 

- GOF : 디자인 패턴 창시한 스터디 그룹

 

디자인 패턴은 실전의 경험등을 이론으로 승격화시킴 그래서 실용성이 높음

실전 -> 이론

 

디자인 패턴은 유지보수에 좋음

설계에 비용을 투자하여 유지보수의 비용을 대폭 줄임

 

디자인 패턴의 3종류 (더있음)

 

1. 생성 : 단일체(싱글턴), 팩토리

2. 행동 : 상태패턴, 전략패턴<- 현업뛰기전에 공부하면 좋음

3. 구조 : 퍼사드

 

 

디자인 패턴을 왜? 쓰나?

- 하나의 객체만 쓰기 위해

(전역이라는 상태를 추구해야함)

어디에 쓰나?

- 관리자, 매니저 급

 

뭐에 좋나?

- 객체가 더 필요해 졌을때 (싱글톤이 더이상 아니어야 할때) 그에 필요한 자기변화(구조변화)에 유연함

- 유일한 접근점에 브레이크 걸면 에러 났을때 좀더 편한 디버깅을 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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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피씨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