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P
- 검색이 빠름
↑ 시간 복잡도임
- 삽입 / 삭제 / 검색 로 구성
- 삽입이 3가지 방법이나 있음
1. 배열 인덱스로 삽입 = [] ex) A[key] = data // 키 값이 잘못되도 무조건 삽입 키 중복이 없을때 삽입 없으면 수정
// 이런 특성때문에 편리하지만 위험하여 그다지 추천하지 않음
2. pair 구조체 = pari < key, data> a.insert(pari) // 동일한 키값이 있음 삽입 안됨 수정도 안됨 아무것도 안함
// 그래서 안전성 좋음
3. A.insert(std::makepair(key,data); // 특징이 2번과 같음
- 삭제도 3가지 방법이나 이씅ㅁ
1. erase 함수를 통한 삭제
2. 반복자를 통한 삭제.
- 검색
- 해당 키 값의 반복자를 리턴
- 못찾으면 end()를 반환
● Multy Map
- 키 값 중복일때 써야함 (랭킹?)
- 중복키값에 의한 정렬을 할때 씀
- 검색에 쓰이지는 않음 검색하면 처음것만 반환 그래서 검색의 이점이 죽어버림
Unic -> 중복된 키값을 가진놈을 모두 날림 (기술커맨드 시스템 만들때 좋음
중복키값이기에 [ ] 이게 없음 그래서 삽입도 없음
● Set 잘안씀 꺼져
● bitset
- 데이터를 담는게 아님 참과 거짓만 담음
- 속도가 빠름
- 용량이 엄청나게 절약된다.
- bool과는 8배 이상 차이난다.
- tolong, tostring 으로 비트 내부를 확인 ex) tolong 비트를 long으로 변환해서 반환
● String
- find_of : 내가 정한 문자 앞에서부터 찾아 넘겨줌
- find_last_of : 내가 정한 문자 뒤에서 부터 찾아 넘겨줌 못찾으면 -1값 나옴
- substr : 내가 해당 문자열에서 어디부터 짤라서 넘겨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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