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컴의 기울어진 공관

STL 기초 3일

스터디/활동 2013. 6. 20. 11:47

● MAP

- 검색이 빠름

 

↑ 시간 복잡도임

- 삽입 / 삭제 / 검색 로 구성

- 삽입이 3가지 방법이나 있음

1. 배열 인덱스로 삽입 = [] ex) A[key] = data  // 키 값이 잘못되도 무조건 삽입 키 중복이 없을때 삽입 없으면 수정

    // 이런 특성때문에 편리하지만 위험하여 그다지 추천하지 않음

 

2. pair 구조체 = pari < key, data> a.insert(pari) // 동일한 키값이 있음 삽입 안됨 수정도 안됨 아무것도 안함

// 그래서 안전성 좋음

3. A.insert(std::makepair(key,data); // 특징이 2번과 같음

 

- 삭제도 3가지 방법이나 이씅ㅁ

1. erase 함수를 통한 삭제

2. 반복자를 통한 삭제.

 

- 검색

- 해당 키 값의 반복자를 리턴

- 못찾으면 end()를 반환

 

 

● Multy Map

- 키 값 중복일때 써야함 (랭킹?)

- 중복키값에 의한 정렬을 할때 씀

- 검색에 쓰이지는 않음 검색하면 처음것만 반환 그래서 검색의 이점이 죽어버림

 

 

Unic -> 중복된 키값을 가진놈을 모두 날림 (기술커맨드 시스템 만들때 좋음

 

중복키값이기에 [ ] 이게 없음 그래서 삽입도 없음

 

 

 

● Set 잘안씀 꺼져

 

● bitset

- 데이터를 담는게 아님 참과 거짓만 담음

- 속도가 빠름

- 용량이 엄청나게 절약된다.

- bool과는 8배 이상 차이난다.

- tolong, tostring 으로 비트 내부를 확인 ex) tolong 비트를 long으로 변환해서 반환

 

 

● String

- find_of  : 내가 정한 문자 앞에서부터 찾아 넘겨줌

- find_last_of : 내가 정한 문자 뒤에서 부터 찾아 넘겨줌 못찾으면 -1값 나옴

- substr : 내가 해당 문자열에서 어디부터 짤라서 넘겨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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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피씨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