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래밍
ver1. 어떠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목적을 두고 여러 도구를 이용하여 순차적으로 구조를 짜서 해결
하는것
ver2. 문제 해결에 필요한 명령을 골라(코딩) 컴퓨터가 알아들을수 있는 형태로 바꾼후(컴파일) 이
명령들이 순서대로 동작할 수 있도록 조직적 배치를 하는 것
● 알고리즘
컴퓨터가 조금이라도 쉴수있게(연산을 들하게) 과정을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것
● 알고리즘 구성
문제 +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 결과 + 시간측정
● 자료구조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자료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
● 프로그래밍 + 알고리즘 + 자료구조 ==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한 도구
● namespace
공간안에 충돌을 피하기 위해 쓰는것
● 네임스페이스의 작성과 사용
네임스페이스는 말 그대로 소속을 알리는 역활을 한다 using namespace std;의 의미는 std에 속한 내용을 사용할 것인데 소속을 알리지 않는다면 std에 포함된 내용으로 간주한다는 것을 의미
C++프로그램에서는 네임스페이스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다른 네임스페이스에 속한다면 같은 이름의 구성 맴버를 가질 수 있다.
namespacse 이름;
{
선언 내용;
}
1. 이름은 사용자 정의어로
2. 네임스페이스는 변수나 함수 등의 내용을 선언 한다. 선언된 내용을 맴버라 부른다
3. 네임 스페이스 맴버에는 변수뿐만 아니라 함수도 쓸수 있다.
4. 맴버로 함수도 있기 때문에 네임스페이스 사용 위치는 함수 내에서가 아니라 파일의
선언부에 사용한다.
5. 네임스페이스에 선언된 내용을 사용할때는 범위 연산자 (::)로 다음과 같이 나타낸다.
[네임 스페이스 이름] :: 맴버
● namespace
1. 네임 스페이스를 나눠 놔도 이름만 같으면 같은 네임스페이스로 인식
2. 네임스페이스 안에 함수도 넣을수 있음
● using
여러개의 네임 스페이스를 사용할 때 매번 네임스페이스를 나타내는 것이 귀찮으면
using 지시자를 통해 소속 지정 없이 해당 네임 스페이스에 속한 맴버를 참조할 수 있다.
using namespase [네임스페이스 이름];
● 자잘한 정보
1.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와 " 사이의 공백은 출력에서 제외 된다.
2. >>나 << 를 리다이렉션 ㅇㅇ
3. \r \n 둘이 합쳐서 New line == End line
4. \r \n 등을 이스케이프 문자라고 부른다
5. 전역과 지역에 똑같은 이름의 변수가 있고 지역에서 해당변수를 부를시 지역에 있는 변수가 우선권을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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